티스토리 뷰

맛집

[성수동 맛집] 송계옥

먹보야 2021. 12. 3. 23:59
반응형
[성수동 맛집] 송계옥

성수동에 새로생긴 숯불닭구이를 판다고 하여 일끝나고 불금 송계옥에 다녀왔습니다~
(성수역 2번출구로 나와 카페어니언 뒷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불금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오자마자 웨이팅 등록을 했는데 34팀이나 있더라고요...!
6시 칼퇴근하고 왔는데 더 늦었으면 웨이팅 끝날뻔 했어요~ 얼마안있다가 직원분께서 웨이팅 기계 위에 마감
됐다고 종이 붙이셨어요ㅎㅎ 아무래도 마지막 주문이 9시라 적어도 6시반 전에는 와야 웨이팅도 가능 할 것 같아요~

송계옥 웨이팅

송계옥 가게 바로 앞에는 편하게 대기 할 수 있도록 의자와 난로가 있고, 웨이팅 기계옆에 담요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추운데 그래도 기다릴만 했어요ㅎㅎ 앞에 3팀이 남으면 입장하라고 카톡이 옵니다!
(참고로 33팀있었는데 1시간 40분 걸렸습니다~)

송계옥 기본셋팅

직원분께서 번호 호명해 바로 들어가면 셋팅된 자리로 바로 안내해 주셔요~
내부는 깔끔하고 넓고, 동그란 식탁들이 적당히 떨어져 있어 좋았어요~

송계옥 메뉴판

메뉴판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웠어요~

송계옥 메뉴판

송계옥은 당일 도축된 신선한 생 닭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저는 모둠 대(700g), 고시히카리 쌀밥, 의성 마늘 볶음밥을 주문했어요~

송계옥 의자

겨울엔 두꺼운 겉옷 때문에 밥 먹기 불편한데 의자 아래에 외투를 보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송계옥 기본소스, 반찬

왼쪽 기본소스는 다진마늘소스, 다진청양고추, 고추장아찌이고 오른쪽은 백김치와 열무김치입니다~
기본으로 닭숯불구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것들이 많고, 반찬들 간이 세지 않은 점이 좋았어요~
백김치는 위에 치즈가루가 뿌려져 나왔는데 생소하지만 맛있었어요~

그리고 개인당 세가지 소스(스리라차, 소금, 간장소스)와 마파두부가 나옵니다~
마파두부도 맛있었어요ㅎㅎ

송계옥 불판

두근두근~ 숯을 넣어주시고 바로 직원분께서 고기를 가지고 와서 구워주십니다~

송계옥 모둠 대(700g)

모둠구이 모둠 대에는 모든 부위 6종이 들어있어요~

닭 부속 (연골, 근위, 염통)

먼저 닭의 부속 부분인 근위, 염통, 연골을 구워주셨어요~
구워주실때 직원 분께서 불판에 고기를 올리면서 부위하나하나 설명해주시고 친절하셨어요~
닭의 부속부위가 이렇게 많은 줄 오늘 먹으면서 처음 알았어요ㅎㅎ

개인 앞접시에 소스들을 놓고 먹을 수 있는 점도 좋았어요~

송계옥 닭부속구이

닭가슴살인데 부드럽고 추천소스에 찍어먹으니 닭가슴살임에도 맛있었어요~
그리고 부속구이 중에 제일은 목살이였어요.... 육즙가득하고 입에서 살살 녹아요....!

대망의 주인공 허벅지살 닭구이!

숯불로 구운 닭구이는 정말 맛있었어요!! 같이 구워주신 파도 맛있었어요~~

맛있는건 더 크게..

의성 마늘 볶음밥

위에 올라간 치즈와 밥은 맛있었는데 마늘 후레이크는 약간 탄맛이 나서 처음만 요렇게 먹고 그 다음부터는 치즈밥위에 기본 마늘소스를 올려 먹었는데 훨씬 맛있었어요ㅎㅎ

송계옥 오픈주방

송계옥은 처음 방문이였는데 성수점이 2호점이고 방이동에 1호점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가격대는 좀 있는편이지만 다양한 닭 특수부위를 숯불에서 구워주시는 점과 전체적으로 분위기도 좋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맛도 있어서 완전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