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왕십리 맛집] 끄뜨머리집

월요일이니까(?) 오늘은 밖에서 외식하기로~

왕십리 근처 돼지김치구이 맛집인 끄뜨머리집에 다녀왔어요~

 

(왕십리역 6번출구로 나와 이름처럼 끄뜨머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끄뜨머리집 메뉴판

평일 저녁인데도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일반 테이블 자리와 좌식 자리가 있었는데 좌식이 뭔가 더 분위기가 있어 보여서 좌식자리에 앉았습니다~

저는 돼지김치구이 소, 공기밥 하나 먼저 시켰어요~

술이나 음료수도 저렴해서 친구들이랑 술마시러 오기에도 좋을 거 같아요~~

 

돼지김치구이 (소) 17,500원

공기밥 1,000원

마무리 볶음밥 2,000원

 

끄뜨머리집 기본셋팅

좌식자리는 평상처럼 되어 중간에 칸막이가 되어있고, 자리에는 요렇게 할머니집에 가면 있을 법한 상이 하나 있어요ㅎㅎ

그리고 좌식자리에는 난방이 되서 뜨끈뜨끈하니 할머니 집에서 먹는 것 같은 느낌이라 좋았어요ㅎㅎ

 

끄뜨머리집 기본 반찬

기본으로 스위트콘, 쌈무, 깻잎, 마요네즈, 쌈장이 나오고 국도 하나 나와요!

국은 살짝 매콤한 어묵국물 맛이에요~

 

끄뜨머리집 돼지김치구이 (소)

끄뜨머리집 돼지김치구이! 조리가 다 되어 나와 버너에 따뜻하게 유지시켜가며 먹기만 하면 됩니다!

김치, 양파, 돼지고기가 볶아져서 나오는데 돼지고기는 큼지막한 사이즈에 도톰해서 씹는 맛이 있어요ㅎㅎ

 

돼지김치구이

살짝 숯불향도 나면서, 신김치에 양파, 도톰한 삼겹살 조합인 자극적인 돼지김치구이 맛이에요ㅎㅎ

돼지김치구이 쌈!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돼지김치구이 맛있게 먹는 법을 보며,, 따라서 먹었는데

깻잎+쌈무+고기+양파+김치+마늘+쌈장 요렇게 먹는게 제일 맛있더라고요~~

팁>> 마늘 꼭 많이 달라고 해서 처음에 고기에 넣어 같이 구워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끄뜨머리집 마무리 볶음밥

그리고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이죠~ 이름도 마무리 볶음밥ㅎㅎ

남은 돼지김치구이에 김가루와 밥을 넣어 볶아주세요~

돼지김치구이 자체가 맛있으니 거기에 볶은 밥이라 당연히 맛있었어요~~ 볶음밥이즈뭔들~~

볶음밥도 쌈으로~

그리고 볶음밥도 깻잎에 싸먹으니까 더 맛있더라고요!

아무래도 간 자체가 좀 쎄다 보니 깻잎과 같이 먹으니 중화되고 해서 더 맛있었어요~~

 

왕십리 근처에 돼지김치구이 집을 찾는다면 끄뜨머리집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